반응형
세라믹 타일 인테리어 자재 장단점
세라믹 타일은 요즘 인테리어에서 결코 빠질 수 없는 인기 있는 마감자재입니다.
실내공간에 세라믹 다양하고 화려한 패턴의 세라믹타일을 배치하면
공간이 훨씬 고급스러워짐을 알 수 있듯이
현재 인테리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용공간은 현관부터 TV아트월, 주방상판,벽면, 욕실, 가구등 다양한 공간 요소요소에 시공될 수 있습니다.
세라믹 타일의 장점
- 내구성 : 세라믹 타일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긴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래도록 사용해도 타일의 변형이나 손상이 거의 없는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다양성 : 천연대리석과는 다르게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 그리고 무늬결로 다양한 옵션이 있어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세련된 인테리어 스타일에 적용하기가 쉽습니다.
- 방수 및 방진 : 세라믹 타일은 물을 흡수하지 않으며, 화재나 곰팡이등 대한 저항력이 있어 주방과 욕실, 현관등 습기가 많은 곳에 이상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쉬운 관리 및 유지보수 : 표면이 매끄러워 먼지나 얼룰이 쉽게 제거되며 간단한 청소로도 깨끗하게 유질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고춧가루가 들어간 음식들이 많은데 타일에 반찬등이 흘렀을 시에도 얼룩이 남지 않습니다.
세라믹 타일의 단점
- 가격 : 다른자재의 비해 가격이 높은 단점이 있습니다. 세라믹타일의 경우 보통 1600*3200 사이즈의 큰 원판으로 6mm, 12mm의 두께의 원판을 재단, 가공하는데 원판을 전부 구매하여야 한다는 부담감과 공장 재단비용이 추가로 들어가 실제 구입비용이 그보다 비싸질 수 있습니다.
- 시공비 : 시공비또한 다른 타일시공에 비해 어려움이 많아 금액이 큰 편입니다. 보통 세라믹시공은 주방상판 및 아일랜드식탁등의 인테리어에 많이 사용되므로 사이즈가 커서 운송비와 시공비가 큰 편입니다.
- 로스율 : 세라믹타일의 경우 큰 원판사이즈로 출고가 되기 때문에 인테리어시 로스 즉, 자르고 남은 부분들이 많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정확한 도면 설계가 필요 합니다.
- 충격 흡수 부족 : 강한 충격에 대한 흡수력이 낮아 과도한 충격시 쉽게 깨질 수 있습니다. 가구나 벽체에 잘 시공이 되었다면 파손의 염려가 적을 수 있으나, 인테리어 작업 시 운반, 또는 시공 시에 작은 충격에도 파손될 수 있습니다.
세라믹타일 은 공간을 훨씬 더 고급스럽게 완성시켜주는 인테리어 마감재입니다.
자재와 시공비는 다른 마감재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인테리어 마감재입니다.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가격적인 측면에서 꼼꼼히 비교해 보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하이앤드 인테리어 디자인
슈가하우스는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노하우와 지식으로
높은 퀄리티의 주거공간, 상업공간등을 디자인 설계하는
전문 인테리어 업체입니다.
인테리어 견적문의는 문자 혹은 전화로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인테리어 & 주거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욕실 화장실 인테리어 공사 방법 (0) | 2024.11.12 |
---|---|
알아두면 좋은 아파트 인테리어 진행순서 (0) | 2024.03.28 |
댓글